안녕하세요 프랜입니다.

오늘은 2021.01.05 기준 상한가를 기록한 삼성제약의 형제주인 젬백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상한가를 기록한 기업은 삼성제약과 젬백스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에 젬백스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삼성제약*젬백스 이렇게 묶여 있는 모습을 많이 보실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삼성제약 주주현황에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주 현황을 보게되면 젬백스&카엘이 삼성제약의 최대주주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삼성제약이랑 젬백스는 같은 계열사 회사입니다.

 

삼성제약이 이번에 췌장암 신약 기대로 상한가에 도달하면서 그의 형제주인 젬백스 주가가 17%나 오르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젬백스 주식에 대해 정밀 분석 / 증권분석 부터 기본적 분석, 기술적 분석 까지 해보겠습니다.

 

증권 분석

젬백스는 치매에 관련된 테마주인데 2020년 3월부터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개발을 위한 글로벌 자문위원단 구성에 대한 소식이 있고, 

추가적으로 알츠하이머 치료 후보 물질인 GV1001 공장 준공 소식이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알츠하이머 신약 임상 2상 논물을 발표하였고, 알츠하이머 치료제 정부 지원과제를 선정한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제가 젬백스를 알게된 췌장암 치료제 리아백스 3상 임상시험 결과 발표로 인한 주가 상승 기대가 있습니다.

 

치매 관련 내용은 정부쪽에서도 관심이 많기 때문에 젬백스 라는 기업을 지속적으로 지켜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 분석, 기술적 분석

 

 

2019년도 까지 지속적인 적자를 보고 있다가 2020년 들어서면서부터 매출도 조금씩 오르고 있고 영업이익도 조금이지만 남고 있기 때문에 2021년도 부터는 흑자 전환을 바라 볼 수 있는 종목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차트를 보게 되면 2019년 12월에서 2020년 4월 사이에 최고가를 찍고 내려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거래량을 봤을 때 최고점에서 주식을 매수한 사람들이 많은 매도를 하지 않은 채로 주가가 떨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고, 그 후 박스권을 형성하다가 오늘 박스권을 넘겼는데 이후로도 충분히 오를 수 있는 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는 장기투자를 바라보며 한주 한주 모으는 식의 주식 투자를 할 생각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요즘 시기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관심이 많이 생기며 저희 처럼 주식에 많은 투자를 하지 않고 남들이 좋다니까 그냥 그냥 일단 사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 났고, 이런 시기에는 장기적으로 주식을 들고 있는 것 보다 이렇게 단기 혹은 중장기 정도로 기업을 골라서 투자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삼성제약이 오늘 상한가를 쳤고, 그 후에도 강한 매수세가 보이기 때문에 내일도 상한가를 기대해 볼 수 있을 정도로 많은 관심이 쏠려있는 지금 삼성제약과 형제주인 젬백스에 단기 투자를 해보시는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9개월동안의 박스권을 돌파 했고 중장기로 가져가신다고 하면 4만원 까지는 오르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 글을 검색해서 들어올 때 단기 투자를 생각하고 들어 오셨을 텐데 제 예상으로는 살짝 눌렸다가 다시 올라갈 것 같기에 현재 종가 29100원 보다 떨어진 27000원 정도 가 되면 매수 하셨다가 자신만의 투자 방법을 통해서 분할매수 하시면서 최대한의 리스크를 줄여서 많은 이득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젬백스 기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