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코로나19로 집합 금지/영업 제한 등으로 생계가 어려워진 소상공인들을 위해 긴급대출을 실시했다. 바로 소상공인 정책자금인데 누리집부터 지원 신청 안내까지 총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1. 소상공인 정책자금

소상공인정책자금

중소벤처기업부는 코로나 19호 등 피해가 있는 저신용 소상공인에 대해 코로나 19로 피해받은 사람들에게 1.5%의 초저금리로 바이러스 방지대책을 추진하는 사업을 5일 총 1조 원씩 착수한다고 밝혔다. 지원 펀드 플러스를 받은 기업 위기산업 내 저신용기업 10만여 개 사업주는 기업당 최대 1000만 원의 초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대출 첫 6개월 동안 이자상환이 지연되더라도 올해 말까지 이자지급 부담이 없는 것이 특징인데,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사가 직접 대여하는 2021년 소상공인 대출이며, 상환기간은 5년이다.

소상공인정책자금소상공인정책자금소상공인정책자금

 

 

 

2.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신청 대상 안내

소상공인정책자금소상공인정책자금소상공인정책자금

지원 대상은 버팀목 자금 플러스를 지원받은 집합 금지/영업제한 및 경영위기(매출 최소 20% 감소) 업종 소상공인 중에서 신청시점 기준으로 NICE평가 정보의 개인신용평점이 744점 이하에 해당하는 저신용자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입었으며, 지난 신청에서 저신용 등급으로 시중은행에서 대출이 어려웠던 특별 피해업종 소상공인을 위해 초저금리로 긴급자금이 지원되는 것이다. 위와 같은 지원 대상 조건에서 세금 체납, 금융기관 연체, 휴업, 폐업, 허위부정 신청하거나 소상공인이 아닌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 바란다.

대출 조건

지원규모는 1조 원이며, 한도는 업체당 1천만 원, 금리는 연 1.5% 고정금리/단, 6개월간 이자상환 유예 유예된 이자는 대출 시행 7-12개월째 납입이며, 기간은 5년(2년 거치/3년 분할상환)

지원 방법

기간은 7월 5일 - 예산 소진 시까지이며, 7월 5일(월)-7월 9일(금)까지는 주민등록번호 연도에 따라 5부제 실시한다. 7월 5일(1,6), 6일(2,7), 7일(3,8), 8일(4,9), 9일(5,0) 7월 10일부터는 대표자의 출생연도에 관계없이 24시간 상시 접수가 가능하다는 점 참고 바란다.

 

 

 

3. 소상공인 정책자금 누리집, 홈페이지 사이트 정보

소상공인 정책자금 누리집, 홈페이지 사이트 정보 보러 가는 주소를 아래 남겨 놓을 테니 들어가서 신청 대상을 확인 후 신청할 사람들은 신청하면 된다.

 

 

 

 

 

 

https://ols.sbiz.or.kr/

 

4. 지원 방법 안내 및 신청 방법

소상공인정책자금소상공인정책자금소상공인정책자금

신청 방법은 사업자등록 대표자의 출생연도에 따라 이번 주를 위해 설정된다. 신고를 신청해야 하고 기회를 놓치면 다음 주 7월 10일부터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예를 들어 91이 대표자의 출생연도인 경우 7월 5일에 적용되며, 64세인 경우 7월 8일에도 가능하다. 개인사업자의 대출을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심사 및 계약을 체결한다. 법인사업의 경우 온라인 신청 후 대출승인 통보가 있을 경우 대표자가 지역센터를 방문해 서면으로 협약을 체결해야 한다.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한다. 신청하려면 비즈니스 정보를 등록하고 인증해야 한다. 신청하려면 비즈니스 정보를 등록하고 인증해야 한다. 위와 같이 상담센터, 상담일자, 시간 예약 및 확인단계를 거쳐 주문이 진행된다.

신청하려면 비즈니스 정보를 등록하고 인증해야 한다. 위와 같이 가입하시고, 사업자등록번호로 확인하시면 된다. 예약 신청을 미리 하면 입력값을 위와 같은 순서로 홈페이지에 직접 올린다. 직접 대출 신청도 마찬가지인데, 실패가 발생하면 신용등급 1-6의 경우 ‘7등급 이하만 적용 가능’이라는 문구가 등장하며, 7등급 이하라면 대출 신청을 하고 신청서 양식 페이지로 갈 수 있다.

소상공인정책자금소상공인정책자금소상공인정책자금

함께 보면 좋은 글

국세청 종합부동산세(종부세) 계산기로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다?

국민연금 수령나이 수령액은 얼마일까? 조건과 방법 알아보자

자동차 취득세 계산과 감면 꿀팁 2가지 방법! 다자녀가구, 소상공인 생계형

 

청년 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하면 어떻게 될까? 신청부터 모든 정보 알아보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