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6 국제전화 사기 및 아이폰 수신 차단 00682 사기를 탐구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006 국제전화 사기 및 아이폰 수신 차단 00682 사기를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006 국제전화 사기 및 아이폰 수신 차단 00682 사기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006 국제전화 사기 및 아이폰 수신 차단 00682 사기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006-국제전화-사기

 

 

006 국제전화 사기

 

006-국제전화-사기-대처

 

 

국제전화번호로 택배 배송되었다는 문자 혹은 전화받아보신 적 있나요? 분명 내 이름도 적혀있고, 요즘 코로나 시국으로 택배로 받을 일들도 많고 특히, 해외 쇼핑몰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런 문자를 받으면 당황스러울 거라 생각이 듭니다. 적은 금액도 아닌 몇십만 원부터 몇백만 원까지 구매되었다고 하니 뭐지? 하면서 나도 모르게 통화버튼을 누를 수도 있습니다.

절대로 그렇게 해서는 안된다는 거 다들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최근 아르바이트를 하기 위해서 회사 출입 카드용으로 안 쓰는 카드를 달라고 하는 일들이 많아지고 있고, 그로 대포 통장이라는 것을 만들어 보이스 피싱 혹은 국제전화 사기를 하고 있는 집단이 있습니다.

국제전화번호 중에도 우리나라에서 취급하는 번호들이 있습니다. 001(KT), 002(LG U+), 006(SKT), 00700(SK텔링크), 008(세종텔레콤)등이 있는데, 이들 중 요즘 자주 걸려오는 006 스팸전화는 SKT망을 타고 우리에게 문자로 오는 것으로, 한 번만 울려 부재중 전화를 만들거나, 문자를 통해 전화를 유도해서 다시 전화를 거는 순간 개인정보가 빠져나가며 심지어 돈까지 바로 빼낼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이를 보이스피싱에서 자주 사용하는 수법인 '원링 스팸'이라고 부른다고 하는데 굉장히 무서운 수법입니다.

 

 

 

아이폰 수신 차단 00682 사기

 

아이폰-국제전화-차단

 

 

국제전화 006 아이폰에서 차단 방법 중에 모르는 번호로부터 전화를 받고 싶지 않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설정 방법

설정 > 전화 > 알 수 없는 발신자 음소거 > 켬

장점

006 국제 전화뿐만 아니라 모든 알려지지 않은 번호가 거부되고 전화만 기록됩니다. 평소 낯선 사람으로부터 전화를 받지 않으면 그렇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점

내가 모르는 번호로 들어오는 모든 전화가 거절되기 때문에 비즈니스 기준으로 많은 전화를 받는다면 이것은 좋지 않습니다.

 

 

모르는 국제 전화는 전부 받지 말아야 하나?

 

 

사실 국제전화면 전화를 받지 않고, 다시 전화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특히 요즘은 아이들에 대한 의심 없이 아이들의 휴대전화 보급률이 높기 때문에 우리는 통화 버튼을 누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정말 특히나 조심해야 합니다.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가족이나 친구가 그 지역에 있다면 나는 그것에 대해 한 번 생각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 상관도 없는 지역의 국제 전화에는 절대로 응답하지 말고, 다시 전화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모든 항공사의 추가 서비스 및 국제 통화 수신 및 무전 송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도 알아야 합니다. 캐리어 고객 센터에서 보이스피싱 차단 혹은 국제 전화기를 차단해 달라고 부탁하는데, 이것만 지키면 우리는 그것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피해를 입은 이후라면?

 

국제전화-사기-피해

 

안타깝게도 이 글을 보는 사람들 중에는 이미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사실 안타깝게도 모든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는 확률은 굉장히 낮습니다. 

현재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국내 통신사인 SKT, KT, LG U+에서 원링 스팸으로 인한 피해 상담을 하고 있기 때문에 각 통신사에 연락을 하거나 경찰청 112 혹은 보이스피싱 금융감독원에 들어가서 피해 상담 접수를 통해 더 이상의 피해는 받지 않아야 합니다.

 

정리

  1. 최근 국제전화 사기 피해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2. 갤럭시는 차단이 쉽고, 아이폰도 윗 글을 잘 보고 수신 차단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00682 사기도 있으니 꼭 차단하시는 게 좋습니다.
  3. 모르는 국제전화는 되도록이면 받지 않는 것이 좋고, 만약 지인이 해외에 있다면 해외 번호를 외워두시는 게 현명합니다.
  4. 피해를 입은 이후라면 국내 통신사 혹은 경찰청과 보이스피싱 금융감독원에 가서 사건 접수를 하면 좋습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글

-

방역 패스 발급 방법 총 정리! 수도권 다시 사적 모임 인원 제한?

 

방역패스 발급 방법 총 정리! 수도권 다시 사적 모임 인원 제한?

수도권에서부터 다시 사적 모임 인원을 제한한다는 발표가 있었다. 나라에서는 백신을 맞춰야 하는 게 최선이라서 그런 걸까? 방역 패스 발급이 안되면 제한되는 활동이 점점 많아지고 있으며

freefren.tistory.com

-

조동연 교수 과거 프로필 선대위원장직 사퇴 입장 총 정리

 

조동연 교수 과거 프로필 선대위원장직 사퇴 입장 총 정리

조동연 교수의 과거에 있었던 일들과 프로필들, 선대위원장직 사퇴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다. 조동연 교수의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고 최근 발표한 내용에 대해서 총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

freefren.tistory.com

-

국민연금 수령 나이 수령액은 얼마일까? 조건과 방법 알아보자

 

국민연금 수령나이 수령액은 얼마일까? 조건과 방법 알아보자

시간이 지니면서 가장 중요한 게 사실 연금이 되고 있다. 연금 중에 국민연금이 가장 대표적인데 수령 나이와 수령액은 얼마인지, 수령 조건과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자세한

freefren.tistory.com

 

 

006 국제전화 사기 및 아이폰 수신 차단 00682 사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