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의자 입건 조사를 마치고 난 후 여론 조사에서 1위를 했고 처음으로 보수야권 주자에서 적합도 1위로 올라선 윤석열 관련주로 엮여 있는 기업 원익큐브를 분석하고 앞으로의 주가 등락을 투자자들의 의견을 모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윤석열-관련주-원익큐브

 

 

윤석열 관련주 원익큐브

원익큐브는 21년 3월 주주총회소집 관련 공고를 통해서 김영대 변호사를 감사로 선임할 것이라는 공시를 발표했는데 여기서 김영대 변호사는 과거 서울북부지방검찰 검사장 서울고등검찰청 검사장을 거쳤고 김영대 변호사는 윤석열 테마주의 인물로 분류되었기 때문에 관련주로 엮여 있습니다.
여기서 원익큐브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회사의 사업과는 전혀 관련 없다는 공고를 발표했지만 사람들은 신경쓰지 않고 그 당시 52주 신고가를 달성하며 상한가로 장을 마감한 기록이 있습니다.
원래 테마주는 투자자들이 만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공시는 큰 영향을 주지 못했다고 보여집니다.

기업 분석

  • 동사는 1979년 6월 12일 설립되어 동사는 1996년 4월 26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각종 화학제품 및 건자재의 유통과 제조 및 수출입업과 고급 디지털 인쇄기 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화학제품, 폴리머, 건자재, 고급디지털 인쇄기 및 자회사 나노이닉스를 통해 전도성 폴리머를 판매하고 있으며, 건축용 실리콘의 일부는 자체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원익큐브는 고급 디지털 인쇄기 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자회사 나노이닉스를 통해 전도성 폴리머를 판매를 하고 건축용 실리콘의 일부는 자체 생산,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위에도 말했지만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기업이 하는 일과는 큰 관계 없지만, 대선주는 투자자들이 찾는 것이기 때문에 관련 없다는 공시에도 흔들림 없는 윤석열 관련주로 엮여 있는 기업입니다.


재무 제표 -

매출액 2,402 2,211 2,039 1,954
영업이익 34 -15 -18 34
PER(배) 34.59 N/A 20.05 20.11


맥출액은 큰 변함은 없지만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영업이익이 적자를 보다가 20년도 흑자전환 했습니다.
PER은 20으로 적당한 편이지만 21년 주가 급등으로 인해 많이 높아졌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대선주는 재무 제표를 신경쓰고 투자하는 기업은 아니지만 그래도 비교적 괜찮은 재무 제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트

 

원익큐브-차트


대선주가 들썩이던 시기 올해 1월 부터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주로 엮이면서 주가가 급등하기 시작했는데 그때 당시 주가가 주당 2000원 정도였습니다.
단기간 급등을 보여주며 최고 7400원까지 올라갔던 모습이며 최근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이야기가 잠잠해지면서 주가가 조정 받았고 오늘(9월 14일) 피의자 입건을 마치고 난 후에 여론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며 관심이 쏠렸고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주가 상승의 시작 부분 부터 약 200%정도 오른 가격이고 전 고점에 비해서 약 55%정도 떨어진 가격으로 거래량을 봤을 때 아직 상승 기대감은 살아있다고 보여지는 차트입니다.

마치며

최근 이야기가 잠잠 하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피의자 입건을 마치고 난 후 여론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며 관련주로 엮여 있는 원익큐브의 주가가 급등하였는데 이는 과거의 모습들이나 차트 등을 따져보았을 때 상승 기대감은 살아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하지만 등락이 심한 대선주의 경우 공부를 충분히 하고 난 이후에 비중을 낮춰서 투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