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스템바이오텍은 2020년부터 '면역조절능 특화 줄기세포를 이용한 급성호흡곤란증후군(이하ARDS) 치료제 개발' 이라는 과제명으로 기초 연구를 진행해 왔고, 2021년 제 1차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내용으로 강스템바이오텍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ARDS-관련주-강스템바이오텍

 

아토피 ARDS 관련주 강스템바이오텍


강스템바이오텍은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퓨어스템-에이디주’의 3상 임상시험의 첫 번째 환자 투여가 시작됐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셀럽 플랫폼 기술은 제대혈 내 극소량 존재하는 줄기세포를 순도 95% 이상 분리한 후, 대량 생산을 통해 동결 제형으로 만들어내는데 동결 보관으로 유효기간을 3년까지 끌어올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나종천 강스템바이오텍 대표는 "퓨어스템-에이디주는 단회 투여로 자가 면역을 치료할 수 있는 약물로 개발 중이다"라며 "기존 치료방법이 통하지 않았던 환자들에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아토피라는 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다들 알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번 3상 실험의 성공으로 많은 사람들이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희망을 갖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급성호흡곤란증후군(이하ARDS)치료재 개발이라는 과제명으로 1차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산업에 선정 되었는데, 본 과제 선정을 통해 2021년부터 2024년까지 총 12억 50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됩니다.
급성호흡곤란증후군이라는게 초기 발견 이후 약 2-3일 뒤에 사망까지 이르게 될 수 있는 질환으로 최근 가장 이슈인 코로나19 환자가 사망하게 되는 주요 원인 이기도 합니다.
강스템바이오텍은 제대혈유래 줄기세포에서 발현하는 면역수용체를 활성화시켜 면역조절능을 극대화시키는 기술과 사이토카인 전처리 조건을 이미 확립한바 있다며 빠른 속도로 기존의 약물은 물론 여타의 세포치료제와도 차별화된 효능을 나타내는 급성호흡곤란증후군 치료제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보이며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기업 분석

  • 동사는 2010년 10월 29일에 줄기세포치료제의 제조, 개발 및 공급 등의 사업 영위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동사는 자체 개발한 다분화능을 가진 줄기세포를 인간 제대혈로부터 고순도로 분리하고, 대량배양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동종 제대혈 유래 의약품인 줄기세포치료제 연구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줄기세포 치료제는 희귀난치성 질환 치료에 대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많은 환자들에게 희망이 되고 있습니다.


요약을 하자면 줄기세포를 통한 치료재를 제조, 개발 및 공급을 하고 있는 기업인데 특히 희귀난치성 질환 치료에 대한 잠재력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많은 환자들에게 희망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환자가 사망하는 주요 요인인 급성호흡곤란증후군을 과거부터 연구하였고 치료제 개발에 대한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관심이 쏠렸습니다.

재무 제표 -

매출액 91 92 60 91
영업이익 -117 -117 -232 -187
자본총계 234 476 687 486


의약품 개발 기업의 재무 제표는 항상 엉망이듯이 강스템바이오텍의 재무제표도 좋지 않은게 보이며 이번 과제 내용을 통해 2021년부터 2024년까지 총 12억 50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되기 때문에 이 지원금으로 좋은 결과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했습니다.

차트

 

강스템바이오텍-차트


20년 12월 많은 거래량을 동반한 상승 이후 현재까지 눈에 띄게 줄어든 거래량을 보이며 계단식 하락을 하고 있었는데 21.09.14 부터 비교적 많은 거래량을 동반하며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투자자들이 강스템바이오텍이 갖고 있는 급성호흡곤란증후군 재료에 대한 긍정적인 시선을 갖고 있다고 보여지며 전문가들 또한 이번 연구에 대해서 기대감이 크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기 때문에 많이 떨어진 만큼 앞으로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더 크다고 보여집니다.

마치며
강스템바이오텍은 2020년부터 '면역조절능 특화 줄기세포를 이용한 급성호흡곤란증후군(이하ARDS) 치료제 개발' 이라는 과제명으로 기초 연구를 진행해 왔고, 2021년 제 1차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급성호흡곤란증후군은 코로나19 주요 사망 원인으로 치료제가 개발 되길 바라는 사람들이 많고 그만큼 지원을 잘 받아서 개발 성공에 대한 기대감이 크기 때문에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시선을 받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