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의원이 경남도지사 시절 추진했던 밀양신공항의 수혜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홍준표 관련주로 거론되며 관련주 한국선재의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홍준표는 내년부터 G7 국가로 도약할 수 있는 체제로 만들어야 한다며 선진국 시대의 개혁을 할 것이라고 말하며 지지율이 올랐습니다.

홍준표-관련주-한국선재


홍준표 관련주 한국선재


한국선재는 홍준표 의원이 경남도지사 시절 추진했던 밀양신공항의 수혜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홍준표 관련주로 거론되며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대선주의 경우 투자자들이 만들어 낸 이슈이기 때문에 특별히 알아봐야 할 것은 없지만, 대선주에 투자 할 때 봐야 할 몇가지 점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 대선주는 지지율에 따라 주가가 상승 하기 때문에 미래에 누가 대선이 될 수 있는가에 대한 고민을 한 후에 투자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번 홍준표 의원이 내년부터 G7 국가로 도약할 수 있는 체제로 만들어야 한다며 선진국 시대의 개혁을 할 것이라고 말하며 지지율이 올랐는데 여기서 G7은 그 오브 세븐(영어: Group of Seven) 약자로 미국, 일본,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캐나다 의미하는데, 국가들은 국제 통화 기금 분류한 세계의 7 주요 선진 경제국들이며, G7 국가들은 세계 국부 58%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에 사실상 전세계에서 이견이 없는 선진국들이라고 불리웁니다.
이번 일로 홍준표 의원 관련주들이 상승 할 것이라는 가능성을 본 투자자들은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과 함께 주가가 상승하였습니다.



두 번째 기업 분석

 

  • 동사는 선재류(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강선) 제조가공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에 설립됐습니다.
  •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이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Fitting 및 Valve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종속회사로 튜브피팅과 함께 밸브 생산, 판매하는 한선엔지니어링과 화물운송알선 사업을 영위하는 금제를 두고 있습니다.


요약해보면 한국선재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강선을 주요 제품으로 계장용 Fitting 및 Valve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특징으로는 홍준표 의원이 경남도지사 시절 추진했던 밀양신공항의 수혜를 볼 수 있다는 점인데 이로 인해 홍준표 관련주로 편입되어 주가가 상상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재무 제표

매출액 1,667 1,927 1,855 1,872
영업이익 68 72 67 52
PER(배) 17.62 10.17 28.64 46.85

 


대선주는 재무 제표를 크게 신경 쓰지 않지만 기업의 재료는 신경 써야합니다. 철강, 아연, 스테인리스 등을 다루는 기업으로 향후 최소 10년은 사용할 재료를 다루는 기업이기 때문에 다른 말도 안되는 대선주들에 비해 비교적 장기적인 관점에서도 훌륭한 투자가 될 수 있는 기업이라고 판단되며 매출액도 안정적으로 내고 있으며 영업이익 또한 안정적으로 내고 있기 때문에 리스크가 엄청 큰 투자는 아니라고 판단이 됩니다.

 


차트

한국선재-차트


큰 호재도 악재도 없이 무난하고 안정적인 수익으로 인해 오랫동안 변동 없는 차트를 보여주다가 21년 5월부터 홍준표 관련주로 입방아에 오르며 급등하였습니다.
위에 리스크가 큰 투자가 아니라고 했지만 안정적이고 무난했던 기업이 "대선주"로 편입되면서 급등 했고, 대선이 끝날 때 쯤에 다시 주가가 돌아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장기적인 투자는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거래량을 보면 급등이 시작한 날 부터 거래량이 많이 나왔고 그 이후에도 꾸준히 거래량이 터지면서 주가가 상승 하는 모습을 보면 아직 더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마치며


홍준표 의원이 G7이야기를 하면서 지지율이 높아졌고 관련주로 편입되어있던 한국선재 또한 긍정적인 관심이 쏠렸습니다.
대선주에 투자할 때 유의 할 점은 그 대선 주자의 지지율, 그 기업의 재료로 상승하며 대선이 끝나면 주가가 하락한다는 점인데 단기적인 관점을 갖고 신중하게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