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현재 키움증권 기준 실시간 검색어 순위 10등 안에서 오르락내리락하고 있는 티플랙스라는 검색어로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티플랙스라는 기업은 어떤 기업인지 희토류라는 것이랑 엮어서 상승 중인데 희토류는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티플랙스

차별화된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 1위라는 자부심을 갖고 있는 티플랙스는 1982년 첫 발을 내디뎠으며 40여 년의 사업 기술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스테인리스 가공 시장의 절대적인 지배력을 구축하며 시장 최대 점유율을 형성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티플랙스는 현재 차별화된 기술력 및 품질 경쟁력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력을 보이고 있는데 핵심 원자재 조달 경쟁력 확보 티플랙스는 세아 창원특수강과 장기간 거래 신뢰를 바탕으로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기록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원자재의 안정적 조달 능력과 함께 원재료 구매 시 최대 할인율 적용을 받을 수 있는 이점을 보유하고 있고, 차별화된 설비를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 티플랙스의 모든 제품 생산은 자체 라인을 통해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최신식 설비를 지속적으로 증설함에 따라 생산능력 증대와 생산성 향상을 통하여 품질경쟁력과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꾸준한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희토류

희토류 원소는 주기율표의 17개 화학 원소의 통칭으로, 스칸듐(Sc)과 이트륨(Y), 그리고 란타넘(La)부터 루테튬(Lu)까지의 란타넘족 15개 원소를 말합니다.

이들을 묶어 희토류로 통칭하는 이유는 서로 화학적 성질이 유사하고 광물 속에 그룹으로 함께 존재하기 때문인데 실제로 엄청 희귀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종종 악티늄 족 원소를 포함시키는 경우도 있는데 세륨은 68 ppm으로, 지각을 구성하는 원소 중 25번째로 풍부한 원소로 구리와 유사한 양으로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지구화학적 성질로 인해, 희토류 원소는 경제성 있는 농축된 형태로는 거의 산출되지 않으며, 광물 형태로는 희귀한 원소이므로 이러한 관점에서 "희토류"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습니다.

이런 희토류는 스마트폰, 하이브리드 자동차, 고화질 TV, 태양광 등 앞으로 전망이 좋은 상품 생산에 꼭 필요한 원소이며 생산에는 여러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만 짚어보면 생산을 하기 위해 환경오염이 엄청난데 그로 인해 많은 나라에서 생산하지 않고 중국에서 생산량이 가장 많습니다. 아직 선진국이 되지 못한 중국에서 환경오염은 큰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최근 미중 문제로 중국에서 희토류 수출 제한을 두는 법을 만들었고 그로 인해 희토류 공급 부족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티플랙스 주가 전망

티플랙스는 희토류 이슈에 힘입어 수면 위로 떠오른 것이지 어떤 관련 이슈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영업이익이 역대급 가파른 상승률을 보여주며 스테인리스 후판 사업 및 특수금속 소재인 니켈합금, 티타늄 사업을 통해 담수화 설비, 석유화학, LNG는 물론 조선 선박과 반도체에 부품이 들어가기 때문에 판매 단가 상승과 함께 앞으로도 실적 호조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특히 원자력 발전의 핵심 밸브를 국내 상장사 가운데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전기차 배터리 모듈 소재를 월 50톤 이상 생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 주가 상승 기대감이 크다고 보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