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성 주가가 최근 상승 중에 있는데 리비안이라는 기업과 관련이 되며 상승 중이라고 합니다. 리비안이 뭐야 하시는 분들께 리비안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앞으로 후성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후성

후성은 40여 년 간 축적된 불소화학 기술과 고도화된 공정 노하우를 기초로 국내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여 불소화학의 선도적 위치를 확보하고 있으며 자동차, 철강, 반도체, 건설, 환경산업 전반에 사용되는 화학소재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냉매나 2차 전지 전해질, 반도체 가스 등은 환경규제에 의한 높은 진입장벽과 고도화된 기술을 통해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생산, 판매하는 등 국내 및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조회사로,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미래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미래산업에 대한 투자와 신기술 개발을 통해 환경친화적인 제품으로 깨끗한 미래를 만들고, 삶의 가치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해 나아가는 회사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후성 주가 상승 원인은 리비안?

후성은 최근 2차 전지 소재 ‘LiPF6'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제조한다는 이유로 2차 전지 관련주로 꼽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2차 전지 관련주인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리비안이 지난 10일 나스닥에 성공적으로 상장해 투자자 주목을 받는 중인데, 같은 2차 전지 관련주인 리비안이 상장 첫날 100.73달러로 장을 마감하며 시가총액이 포드 등 자동차 업체들을 하루 만에 뛰어넘으며 후성 또한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원인은 이뿐만 아니라 2차 전지 소재 ‘LiPF6'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제조하는 후성에게 기회가 찾아왔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2차 전지 소재 ‘LiPF6' 수출 60% 이상을 중국에서 해왔는데 중국 물류난으로 생산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이야기가 돌면서 국내 유일 기업인 후성에서 상업 소득 상승 기대감이 커지며 주가가 상승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이렇게 총 두 가지 큰 호재로 인해 주가가 크게 상승하고 있는데 전문가들은 앞으로 더 오를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후성의 주가를 상승시킨 2자 전치 관련주인 리비안

리비안은 테슬라를 위협한다는 말과 함께 주목을 받았는데 우리나라 최고의 쇼핑몰인 쿠팡이 밴치마킹을 했던, 아마존에서 거액을 투자받아서 전기차 생산에 돌입한다는 말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상장 당일 전기차 관련 기업인 포드 등 자동차 업체들의 시총을 뛰어넘으며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서도 큰 기대를 심어 주고 있으며 테슬라의 CEO인 머스크 또한 리비안을 보며 조언을 해주며 견제 아닌 견제를 하기도 했습니다.

 

마치며

리비안 관련주로 엮이며 후성의 주가가 상승 중인데 제 생각엔 리비안 관련주로 엮인 것보다 중국 물류난으로 후성에게 기회가 왔다는 사실에 좀 더 투자자로서 마음이 가는 대목이라고 생각됩니다.

전문가들 또 한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많이 상승했음에도 아직 상승 기회가 남아 있다고 판단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