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슨 EV의 주가가 9 거래일 동안 계속 상승세를 보여주며 약 10배 정도의 상승을 했는데, 이후 차익 실현 매물로 인해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전 쎄미 시스 코인 에디슨 EV의 앞으로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에디슨 EV 기업

에디슨 EV는 기존에 쎄미시스코라는 이름의 회사였는데 쎄미시스코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공정 진단, 검사 설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였으며, 초소형 전기차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매출 비중은 전기차 사업부에서 약 70%로 플라스마 검사장비에서 10% 정도로 이루어져 있으며, 쎄미시스코는 지난 12일 에디슨 ev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에디슨 EV 주가 상승과 하락 원인

에디슨 ev 종목이 이렇게 연이은 상승을 보여준 이유는 바로 10월 20일 에디슨 모터스와 사모펀드 KCGI, 키스톤 프라이빗에쿼티(PE) 등으로 구성된 에디슨 모터스 컨소시엄이 쌍용차 인수협상 대상자로 선정됐다는 호재가 발표됐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1주당 3주를 배정받게 되는 무상증자를 실시한다는 소식까지 겹치면서 연이은 호재로 인해 9 거래일 연속 상승이라는 엄청난 기록을 보여주었는데, 이후 차익 실현 매물이라는 이야기와 함께 갑자기 하한가를 기록하며 2 거래일 연속 주가 급락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15일의 거래를 보면 갭 하락을 하고 난 이후 거래가 되었으며 22% 하락을 보여주었는데 차익 실현 매물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차익 실현 매물

'차익 실현 매물이 출회되었다'라는 말은 흔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 단어 뜻을 하나씩 살펴보면 '차익 실현 : 매수했을 때보다 가격이 많이 올라서 이익을 현금화하는 것'이며, '매물 : 하나의 물건. 팔려고 내놓은 물건. 매도하려고 하는 주식'입니다. 따라서 '차익 실현 매물이 출회됐다'라는 말은 구매했던(매수했던) 것을 현금화하기 위해 팔려는(매도하려는) 것으로 풀어 해석이 가능합니다.

말 그대로 해석해 본다면 밑에서 매수했던 사람들이 생각보다 너무 많이 올랐다는 생각을 갖고 매도를 하는 것인데, 이는 대부분 일반인의 의도와는 다르게 움직이며 많은 사람들이 이를 세력이 움직였다고 표현합니다.

달리는 호랑이 등에는 올라타지 말라는 이야기가 괜히 있는 것이 아닌 게 이럴 때를 말하는 것입니다.

 

에디슨 EV 주가 전망

에디슨 EV의 주가가 상승 한 이유를 보면 분명히 재료는 굉장히 좋습니다. 앞으로의 더 큰 상승이 있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좋지만 주식은 사람들의 심리와 함께 움직이기 때문에 이렇게 단기간 급등한 종목의 경우 단기간 더 큰 하락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과거의 기록들을 봤을 때 이런 좋은 정보와 함께 주가가 급등하고 이후 주가가 하락한다면 다시 한번 기회는 올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단기 매매를 하시는 분들은 자신만의 기준을 잡고 감정에 흔들리지 않으면 성공적인 투자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리신 분들도 버티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보이는 재료이기 때문에 너무 힘들어하지 않고 잘 버티셨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