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온 주가가 급격하게 상승 중에 있습니다. 상승 원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무상 증자로 인해 이슈가 되며 단기과열 종목으로 선별되어 단일가 매매를 한다고 하는데 이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비즈니스온

비즈니스온은 지난 2007년 12월에 설립되었으며 2017년 11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 현재 우리나라 전자세금계산서 웹사이트 중 1위의 트래픽을 갖고 있는 스마트빌을 보유하고 있으며, ​ 최근 무상증자 소식으로 주가가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비즈니스온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서비스 업무를 바탕으로 지능형 빅데이터, 전자계약 등의 서비스 공급을 주력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 이 기업이 영위하고 있는 이 전자세금계산서 시장 부문은 부가가치세 신고를 토대로 한 시장이며, 부가가치세는 GDP와 상관관계가 깊은 분야라고 합니다. ​또 비즈니스온이 보유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서비스 인터넷 웹사이트인 스마트빌은 현재 우리나라의 대부분 대형 그룹 기업과의 내부 ERP를 연계하여 안정적인 서비스를 공급 중에 있기 때문에 앞으로 기업 전망은 굉장히 뛰어나다고 전문가들은 판단하고 있습니다.

매출을 살펴보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서비스 사이트인 스마트빌에서 나오는 매출이 약 48.15% 수준으로 총매출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으며, 바로 다음으로 빅데이터 부문이 약 43.2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부분을 전자계약 부문이 5.68%, 웹 플랫폼 서비스 부문이 2.9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자세금계산서 사이트에서의 매출이 가장 높은 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이와 관련되어 이슈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비즈니스온의 주 사업인 스마트빌

일단 전자세금계산서란 과거에 세금계산서를 직접 수기로 작성하여 직접 방문 혹은 우편으로 발송하던 옛날 방식에서 벗어나, 인터넷을 통해 세금계산서를 작성 후 전자서명을 하여 이메일 등으로 전달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그리고 비즈니스온이 운영하는 스마트빌이란, 세금계산서 발행 및 국세청 신고 업무 등을 스마트빌 웹사이트 또는 ERP에서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는 웹사이트로, ​ 타 기업의 매입 세금계산서를 ERP에서 수집, 취합, 관리 등을 모두 한 번에 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비즈니스온 주가 상승 원인과 전망

지난 2021년 2월 8일 비즈니스온이 전표처리 관리 및 증빙처리 관련 업체인 넛지 파트너에 대한 지분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는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인수 대금은 약 100억 원으로 지분 약 80%에 대해 체결한 계약인데,​ 이번 인수를 기반으로 비즈니스온은 전자세금계산서 업무에 전표 처리, 증빙관리 등의 재무 서비스 및 세무신고 업무 등을 포함한 통합 재무 관리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며 사업의 큰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소식에 따르면 비즈니스온은 넛지 파트너 인수 후 전자세금계산서의 1위를 넘어 전표 처리, 전자 증빙 원천세/부가세 신고 등의 프로세스를 연계하는 통합 설루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시키며 대형 고객들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큰 발전이 기대되는 기업이라는 평이 있습니다.

2021년 11월 1일에 비즈니스온이 보통주 1주당 1주를 신주 배정해주는 100% 무상증자를 결의했다는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여느 무상증자가 그렇듯이 주주 가치의 제고가 목적이라고 하는데,​ 무상증자로 인해 보통주 신주 총 1117만 9723주가 발행된다고 합니다.​ 신주 배정기준일은 2021년 11월 17일이며, 신주의 상장 예정일은 2021년 12월 6일이라고 합니다. ​ 그리고 무상증자 재원으로는 주식 발 행 초과금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으며,​ 이 소식으로 인해 주가는 현재까지 계속해서 강세를 보이면서 급등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마치며

현재 무상증자 호재로 인해 주가가 갑자기 급등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무상증자 이후에도 묵묵히 키워오던 사업의 규모가 투자자들에게 시선을 받고 있는 모습이며 전문가들 또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기업 발전 가능성은 높게 보고 있습니다.

 

단일가 매매

현재 한국거래소에서 비즈니스온 주식을 15일부터 단기과열 종목으로 지정한다고 12일 공시했습니다.  비즈니스온 주식은 15일부터 17일까지 3 거래일 동안 30분 단위로 거래가 체결되는 단일가 매매방식이 적용됩니다. 다만 17일 종가가 14일 종가보다 20% 이상 높으면 단기과열 종목 지정기간이 3 거래일 더 연장되고 단일가 매매방식 적용도 계속되는데 이 같은 일이 있는 경우 대부분 주가가 잠시 하락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를 기회로 삼아 매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