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트썬은 댄스 크루 코카 앤 버터 멤버로 엠넷 예능 프로그램인 스트릿 우먼 파이터(스우파)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얼굴을 알린 댄서입니다. 최근 머리카락, 빨래 등 사실이 아니라는 말을 했는데 제트썬의 프로필과 과거 활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트썬 프로필

제트썬-프로필

제트썬의 본명은 김지선이다.

출생은 1990년 3월 29일로 31세이다.

국적은 대한민국에서 태어났다.

학력은 서울 종합예술 실용학교(무용예술계열 / 09학번)를 졸업했다.

종교는 가톨릭 종교이며 세례명:글라라이다.

소속 크루는 PURPLOW(퍼플로우)에 2011년 ~ 2017년 5월까지 있었으며, CocaNButter(코카엔 버터)에 2018년 ~ 현재까지 소속되어있다.

 

제트썬 최근 내용

0123

2021년 11월 19일 오후 8시경, 네이트 팬에 제트썬에 대한 공개가 게시되었다.

엑스포제에서 제트썬 처럼 춤을 배우기 위해 자메이카에 갔을 때, 그는 제트썬의 노예처럼 살았고 속옷을 빨고 머리를 벗기고 머리를 자르고 있었다.

제트썬이 인스타에 당시 촬영된 박람회의 머리카락 영상도 있기 때문에 사실일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네이트 버전이 폭로된 직후 게시물과 인스타 댓글은 ‘공격자에게 진심으로 사과하라’, ‘범인은 더 좋다’ 등의 댓글로 간단히 망연자실해졌고, 다른 무용수와 박람회 지인의 추가 노출이 다가오면서 논란이 더욱 거세지고 있는 중이다.

결국 인스타에 남자 친구 관련 내용만 빼고 내용을 반박하는 설명문을 올렸는데, 설명이 나오자 사람들은 중립을 지키는 데 능숙한 것처럼 반응했지만, 댓글은 다른 댄서들의 반박으로 이어져 댓글을 제한했다.

댓글로 반박해 온 댄서들이 관련 기사를 올리며 인스타그램 계정을 반박하는 모습이 이어지고 있다.

반면 네이트 팬은 폭로에 대해 할 말이 있다고 했고, 과거 제트썬의 학생이었던 한 사람이 공개에 대해 반박 글을 올렸다. 기사는 그가 그런 행위를 하지 않았고, 제툰이 자메이카에서 비행 예약, 숙박, 무용수 방문 등 큰 일을 책임지고 있다는 내용이어서 속옷 빨래는 자연스러운 것이며, 공개는 사실이라고 주장한다.

 

제트썬, 사실이 아니야

0123

그의 입장을 세지 않은 부분과 선생님으로서의 결여를 보여준 부분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나는 그의 기사에서 사실이 아닌 부분을 바로잡고 싶습니다. 떠나기 전에 이 지역에서 우리 일을 하기로 합의했고, 나는 통역, 예약, 그리고 다른 삶 전체를 담당하기로 결정했고, 그는 세탁과 같은 집안일을 맡게 되었습니다.

싫은 점이 있었다면 눈치챘을 텐데 아무 말도 하지 않아서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선생님이 되고 싶지 않다고 말하기가 어려울 줄 몰랐고, 어린 친구를 섬세하게 돌봐야 했지만 그럴 수 없는 상처가 아쉽습니다.

지루해서 머리를 강제로 자른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그는 머리가 너무 길어서 자르고 싶다고 말했고 그가 괜찮다고 말하고 나는 그 당시 미용 가위가 없었기 때문에 부엌 가위로 그것을 잘랐습니다.

자르는 법을 묻자 언제든지 해달라고 했더니 하고 싶은 머리가 있었다. 머리를 자르고 '어떻게 하지?'(기사에 게재된 사진)의 사진을 보여줬다. 괜찮다고 여러 번 얘기했고 그때는 정말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듣는 것이 부담스러울지 모르지만, 나는 직업 때문에 매번 밀랍을 뿌린다. 화장실에서 청소하고 청소한 거짓말이다.

나는 그 당시 특별한 머리였기 때문에 정신을 잃지 않았다. 샤워하러 갔을 때, 그의 머리카락으로 물이 범람했고, 나는 매번 조용히 그것을 청소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화장실을 청소했어요. 춤도 배우고 파티에 참여하기엔 늦었고, 호스텔과는 거리가 멀었고 두 여자는 이사하는 것이 위험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친구는 자기 집에 머물 것을 고려하게 했다.

나는 다시 그에게 물었다. "친구 집에 있어도 괜찮을까?"그는 친구의 집에 동의를 얻어 머물고 있으며 호스텔로 돌아갈 것을 제안했을 때에도 친구의 집에 머물 수 있다고 말했다. 대가족이 있는 큰 집이었기 때문에 크고 사적인 공간을 가질 수 있어서 그가 위험한 상황에 처해 있다는 것을 알았다. 혼자 있어서 미안하다고 말하고 싶지만, 많이 무서웠을 것이다.

우리는 함께 사는 비용을 관리했습니다. 절도의 위험 때문에 우리는 금고에 돈을 넣고 그날을 위해 충분한 돈을 꺼내지 않았고 돈을 가져가지 않았습니다. 여행 중에 서로 동의를 얻어 돌고래 체험을 하고 싶었고, 현장에 도착했을 때 제가 마련한 부분과 달리 한국 승무원들에게 친구가 기대하고 모은 금액보다 더 많이 빌려달라고 부탁했다.

그는 그녀에게 말을 걸겠다고 말하면서 떠났고, 나는 그가 그녀에게 전화를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고, 나는 그녀에게서 돈을 빌렸다는 사실에 대해 사과했다. 20만 원이 넘는 금액은 한국에 도착한 후 공항에서 직접 지불했다. 사제직에 불만이 있다고 해도, 선생님이라 모든 것을 말할 수 없었던 것 같아 하고 싶지 않은 말을 해야 했고, 그는 그 말을 들어야 했다.

나는 그의 입장에서 말과 농담이 가벼워지지 않는다고 느꼈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그에게 강요하거나, 맹세하거나, 아무 이유 없이 꾸짖지 않았다. 나는 다시 한번 그에게 미안함을 느낀다. 나는 성숙한 인간, 성숙한 댄서가 되는 것을 반성할 것이다.

제트썬-프로필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